#장면1 2015년 9월 현대차 N 브랜드 출범식..“현대차가 운전의 재미로 승부가 가능할까” 당시 반신반의 했던 생각은 상당수 전문가들이 공감한 점이었다.
#장면2 : 2025년 9월 N 브랜드 10주년 기념식 : N 브랜드가 현대차에 없다면 재미없는 차만 타야 하는데..이제 N은 현대차에서 약방의 감초 역학을 충분하네..앞으로 10년후 전기차 세상에서는 어떻게 살아남을까?
현대자동차가 18일 경기 의왕시 ‘N 아카이브’에서 개최한 고성능 브랜드 ‘N’ 출범 1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면서 느낀 단상이다. 저장소라는 ‘아카이브’ 의미 그대로 N 브랜드 10년을 보여주는 경주차 50여대가 2층형 공간에 늘어서있다. 일반 전시장과는 거리가 먼 창고형 저장소 그대로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가 N브랜드를 출범하고 공도 랠리인 WRC와 양산차 개조 서킷 랠리인 TCR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차량을 마주했다.놀랍게도 2.3터보 엔진을 장착한 경주차부터 미드쉽(MR)으로 개조한 i30 경주차까지 만나 볼 수 있었다.
현대차는 지난 2015년 9월 ‘IAA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를 공개하며 고성능 브랜드 ‘N’을 론칭했다. 이후 국내에서 벨로스터 N을 시작으로 ▲코나 N ▲아반떼 N ▲아이오닉 5 N 등 다양한 모델을 출시했다.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 사업전략팀 이창규 매니저는 “N 아카이브는 WRC, TCR 등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에 출전한 차량부터 고성능 기술 연구개발 차량인 롤링랩, 양산차 등을 집대성한 공간”이라며 “양산차에는 없는 운전석 뒤에 엔진을 장착한 미드쉽(MR) i30 경주차 뿐 아니라 실제 WRC 경주에서 엄청난 사고를 겪고도 우승한 실물 차량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이번 기념식에서 N의 10주년을 기념해 N의 역사를 한데 모은 공간인 ‘N 아카이브’를 공식적으로 개소하고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발표했다.
특히 현대차는 N의 시작을 알린 N 2025 비전 그란투리스모, 2019년 WRC 제조사 종합 우승을 차지한 i20 랠리카 등 약 50대의 차량을 보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차는 N 아카이브에서 차량과 부품의 보관은 물론 보관된 모든 차량이 장기적으로 주행 가능할 수 있도록 유지 및 보수한다는 목표다. 9월 27일(토)부터 12월 28일(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및 공간 소개, 차량 관람으로 구성된 도슨트 투어를 시범 운영한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N 출범 10주년 기념으로 올해 10월 중 국내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6 N’의 특별 한정 패키지 ’10 이어스 팩(10 Years Pack)’을 소개했다.
현대차는 ’10 이어스 팩’을 구매한 고객에게 파수비오 스티어링 휠, 스웨이드 센터 콘솔, 카본 휠 캡 및 도어 스커프 등 N 퍼포먼스 파츠와 함께 차량 출고 이후 전용 도어스팟램프와 번호판 가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차는 연내 출시 예정인 카본 에어로 파츠 패키지 구매 및 장착 우선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해당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키 케이스, 파우치 백 등 아이오닉 6 N 컬렉션 상품을 제공하고 올해 11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열리는 트랙데이에 초청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국내 최초의 고성능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프로그램 ‘디 엔수지애스트(the Nthusiast)’를 공개했다. 해당 멤버십은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주유/충전 ▲세차 ▲필름/랩핑 등 차량 관리부터 서킷 및 카트 주행,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심레이싱’ 등 고성능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현대 N 페스티벌 ▲멤버십 회원 전용 HMG 드라이빙 인스피리언스 센터 트랙데이 ▲소낙스 디테일링 세차 아카데미 등 다양한 행사와 커뮤니티 활동 참여 기회도 부여한다.
현대차는 2025년 10월 15일(수)부터 2026년 3월 22일(일)까지 약 5개월간 ‘디 엔수지애스트’ 프리뷰 서비스를 운영하며 이후 2026년 상반기 중 정식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프리뷰 서비스 가입 기간은 10월 15일(수)부터 10월 22일(수)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프리뷰 서비스 가입비는 일반 고객의 경우 39,000원, N 차량 보유 고객은 29,000원이며 현대차는 10월 14일(화)까지 ‘디 엔수지애스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고객에 한해 3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현대차는 해당 기간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N 퍼포먼스 숍’에서 사용 가능한 바우처나 제휴사 세차권 및 주유권 중 하나를 제공하고 ’10 이어스 팩’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뷰 서비스 회원권을 무상 지원한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GB350, GB350S 기념 ‘GB CLUB’ 퍼블릭 오픈 진행
-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유러피언 르망 시리즈 5전 LMP2 우승
- 혼다 클래식 네이키드 오토바이 GB350, GB350S 출시..600만원대 가성비
- 2억5천만원 BYD 양왕 U8L 정체는..1180마력 넘는 대형 SUV
- 현대차, 뉴욕서 ‘2025 CEO 인베스터 데이’..관세 돌파 어떻게
- 기아 초록여행, 전국 권역에 PV5 차량 신규 도입
- 만트럭, 연비 극대화한 '뉴 MAN TGX 540마력 트랙터‘ 출시
- BYD코리아, 19일부터 IFC몰에서 BYD 테크 라운지 팝업 운영
- KGM, 독일서 무쏘 EV 및 토레스 HEV 론칭..글로벌 판매 확대
- 벤츠코리아,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5..국내 5개사 선정
- GM 한국사업장, 추석 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및 고객 감사 이벤트
- 발렌티노 로시의 영광..V4 엔진 탑재 2025 야마하 YZR-M1 공개
- 리본카, ‘강.추.혜’ 타임딜..중고차 최대 500만원 혜택
- 밸런스온, 추석 맞아 장거리 오래 앉아도 편안한 '밸런스온 시트' 프로모션
- 마세라티, 아쿠아 디 파르마와 협업..여행의 예술 컬렉션 공개
- 현대차, 아이오닉 5N 합리적 가격 에센셜 출시..7490만원
- 한국토요타자동차, ‘2025 서울 IPC 정기총회’ 의전 차량 후원
- 오토인사이드, 추석 맞이 ‘내차 쇼핑 페스티벌’ 진행
- 르노코리아, 추석 연휴 안전운행 무상점검 서비스 및 정비 지원
- 현대차∙기아,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9관왕
- 미니 쿠퍼 3-도어 및 에이스맨, 유로 NCAP 별 5개 최고등급 획득
- 운전자 페달 오조작 왜 할까..안전보조 기술 진화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