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부자가 타는 초대형 픽업이 왔다! GMC 시에라..9330만원부터
강남 부자가 타는 초대형 픽업이 왔다! GMC 시에라..9330만원부터
  • 김태진 편집장
  • 승인 2023.02.07 11:00
  • 조회수 3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럴모터스(GM)는 프리미엄 픽업ㆍSUV 전문 브랜드 GMC 국내 출범과 함께 첫 모델로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를 7일 출시했다. 국내 풀사이즈 픽업트럭 장르를 개척한 것이다.

 

GMC의 플래그십 모델인 시에라는 국내 첫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국내에는 최고급 트림인 드날리(Denali) 단일 모델로 판매된다. 시에라는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답게 풀박스 프레임 보디와 강력한 퍼포먼스, 견인 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것은 물론, 첨단 고급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GMC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 

GMC, 국내 소비자에게 정통 아메리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이정표 제시


이날 행사에서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오늘은 국내 고객들에게 놀랍도록 진보적이고 프리미엄의 경계를 넘어선 트럭 시에라와 GMC 브랜드를 선보이는 순간”이라며 “쉐보레,캐딜락,GMC 각 브랜드별 다양한 제품들은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싶은 고객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더 나은 메인스트림 차량을 원하거나 프리미엄, 럭셔리 세그먼트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아메리칸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혔다.

 

이어 GMC 브랜드 국내 출시를 위해 방한한 몰리 펙(Molly Peck) GMC•뷰익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지난 1902년 美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시작한 GMC는 SUV와 픽업트럭 종주국인 미국에서 세기를 뛰어넘는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SUV와 픽업트럭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드날리라는 이름은 북미지역에서 가장 높은 산인 드날리산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GMC 시에라 드날리는 최고가 되고자 하는 야심찬 포부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GMC 시에라는 다른 표준형 픽업트럭들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된 과감한 디자인과 웅장한 규모의 사이즈, 최첨단 기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층의 페르소나에 맞는 차량이라고 확신한다”며 "핵심 타깃층을 40, 50대 성공한 프로페셔널, 사업가 남성"이라고 강조했다. 

 

5세대에 걸친 헤리티지로 완성된 풀사이즈 픽업트럭의 압도적 스케일


시에라는 1987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5세대를 거치며 진화한 GMC의 대표 모델로 국내에는 최초로 정식 출시되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최고급 사양인 드날리 트림의 5인승 크루캡 숏박스 모델로 전장 5,890mm, 전폭 2,065mm, 전고 1,950mm의 풀사이즈 픽업트럭 스케일을 자랑한다.

차량의 외관에는 프런트 페시아 시그니처 드날리 크롬 그릴과 C쉐입의 시그니처 LED 주간 주행등 및 듀얼 형태의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크롬 인서트가 들어간 보디 컬러 범퍼, 크롬 프런트 토우 후크와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등 차량 곳곳에 LED와 크롬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시에라 드날리만의 럭셔리하고 볼드한 인상을 완성했다.

 

시에라는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퍼시픽 블루, 볼케이노 레드, 러쉬 그레이 등 총 다섯 가지 외장 컬러로 출시되며, 인테리어 컬러는 젯 블랙과 브라운스톤 두 가지다.

 

특히 GMC 시에라 한국 판매를 기념해 준비된 드날리-X (Denali-X) 스페셜 에디션은 전면 LED 블랙 GMC 엠블럼과 후면 블랙 GMC 엠블럼, GMC 로고 프로젝션 퍼들램프, 앞뒤 휠하우스 하단에 적용되는 머드가드, 어두운 곳에서 적재 공간 승하차 시 안전을 확보해 주는 테일게이트 스텝 라이팅 등 차량 곳곳에 LED램프와 프리미엄 액세서리를 적용했다.

프리미엄 인테리어가 적용된 압도적 실내공간과 첨단 편의사양

시에라의 실내 공간은 픽업트럭의 한계를 뛰어넘는 압도적인 공간감을 자랑한다. 특히 2열 레그룸의 크기는 1,102mm로 1열에 레그룸에 준하는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최고의 공간 활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넓고 깊은 IP어퍼 글로브 박스와 센터 콘솔, 2열 시트백 및 하단의 히든 스토리지 등 탑승자를 위한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됐다.

 

실내 공간은 천공 천연 가죽 시트를 비롯한 실내 곳곳에 적용된 드날리 로고와 갈바노 크롬, 나무의 질감이 살아 있는 오픈 포어 우드, 알루미늄 크롬 가니시와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시에라 드날리만의 프리미엄한 공간으로 완성된다.

 

실내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13.4인치의 고해상도 컬러 터치스크린과 네 가지 모드로 변경이 가능한 12.3인치의 디지털 컬러 클러스터, 15인치 멀티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핵심이다. 통합 40.7인치 화면으로 구성돼 운전자에게 직관적인 시인성과 높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시에라에는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를 통해 최대 300% 향상된 후방 시야를 확보하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4대의 카메라를 통해 360도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제공하는 GM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됐다. 탑승자가 편리하게 차량에 탑승하고 적재함에 접근할 수 있게 3가지 포지션으로 움직이는 멀티프로 파워스텝도 적용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지원하는 트레일러링 시스템과 적재공간 활용성

고강성 풀 박스 프레임 보디는 최대 3,945kg에 달하는 견인력을 확보했다. 동시에 히치뷰 카메라 기능을 포함, 기본 제공되는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 히치 라이트, 트레일러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등을 통해 손쉬운 트레일러 체결을 지원한다.

 

또 스웨이 컨트롤(Trailer Sway Control)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과 트레일러의 하중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및 트레일러 존까지 감지하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다. 트레일러 운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트레일러링을 제공한다.

시에라의 적재함은 세계 최초로 GM이 독점하여 제공하는 기술인 6펑션 멀티프로 테일게이트를 적용,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6가지 형태로 변형되는 테일게이트를 통해 공간 활용성과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적재함 손잡이, 코너 스텝과 코너 포켓 등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적재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드날리 로고가 적용된 스프레이온 베드라이너는 물품 적재 시 미끄럼을 방지하고 스크래치로부터 베드를 보호한다. 추가로 리어 글라스 상단과 적재함 측면에 설치된 LED 카고 램프, 이지 리프트 어시스트 테일게이트, 적재함에 위치한 고출력 400W 230V 파워아웃렛, 베드뷰 카메라는 아메리칸 픽업트럭의 노하우를 보여준다. 

 

아메리칸 풀사이즈 픽업트럭 다운 최고의 퍼포먼스와 안전사양

엔진은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10단 자동변속기와 GM의 독자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연료 효율을 높였다.

 

GM의 사륜구동 기술인 오토트랙 액티브 4x4 시스템과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 탑재로 도로환경에 관계없이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극한의 험로 주행 시 필수적인 디퍼렌셜 잠금장치와 22인치 타이어가 적용됐다. 또한 리얼타임 댐핑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헤비듀티 엔진 에어필터, 헤비듀티 외장 쿨러를 탑재해 최적의 주행 퍼포먼스를 유지한다.

에어백은 앞 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포함해 사이드, 커튼 등 총 6개가 탑재된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전방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및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차선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및 제동 시스템, 후방 보행자 경고 시스템 등 360도 사고 예방 시스템을 달았다. 이 밖에도 운전석 시트 햅틱 경고, 스마트 하이빔, 힐 디센트 컨트롤, 듀라라이프(Duralife) 브레이크 로터도 적용된다.

 

GMC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진행

시에라 구입 고객을 위한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와 전담 서비스센터도 마련된다. 시에라 구매 고객은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없이도 보증기한 내(3년 6만km) 차량 정기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 후 수리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보증 기한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엔진 오일(5회), 에어컨 필터(3회) 등 5가지 소모품을 무상교체해 주는 ‘소모품 교환 패키지’가 제공된다. 아울러 GMC는 브랜드의 전담 콜센터 운영과 함께, 전국 52개소의 GMC 전담 서비스센터를 개소하고 2023년 상반기까지 서비스센터를 84개로 확대한다.

 

시에라의 가격은 드날리 트림이 9,330만원이다.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은 9,500만 원으로 오늘부터 GMC 홈페이지(www.gmckorea.co.kr)를 통해 계약이 가능하다. 시에라는 전국 11개 주요 GMC 존에서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GMC 시에라 제원>

전장 (mm)    5,890 전고 (mm)    1,950 전폭 (mm)    2,065 

윤거 (mm)    3,745 공차중량 (kg)    2,575
엔진    6.2L V-8 VVT 가솔린
최대출력 (ps / rpm)    426 / 5,600
최대토크 (kg.m / rpm)    63.6 / 4,100
변속기    Hydramatic 10 AT
타이어    275/50R22
연료효율 (km/ℓ)   복합 6.9 고속 8.4 도심  6.0
연료탱크 (liters)    91


※GMC는 1902년 출범해 120년 이상의 유구한 헤리티지로 완성된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ㆍ SUV 전문 브랜드다. 세기를 뛰어넘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중 모델과는 차별화되는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풍부한 편의사양을 보유한 픽업트럭과 SUV를 통해 세계 최대 픽업트럭 시장인 미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