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플러스, 프리미엄 세단ㆍ렌트 구독 특가 기획전
오토플러스, 프리미엄 세단ㆍ렌트 구독 특가 기획전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23.08.31 10:33
  • 조회수 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플러스의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발표한 ‘2023 중고차 시장 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직전에 타던 차를 3~6년간 이용(45%)했으나 현재 이용하는 차량은 3년 미만(47%)으로 이용할 것으로 예측했다.

 

차량 한 대의 평균 이용 기간이 6년에서 3년으로 절반 가까이 감소한 것이다. 차량 평균 수명이 점차 증가하면서 한 차량만을 소유하는 것보다 다양한 차를 경험하려는 니즈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경험의 개념으로 확장되는 자동차 이용 패턴에 발맞춰, 오토플러스는 명품 차량을 12개월 동안 합리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세단 렌트/구독 한정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80∙G90과 기아의 플래그십 세단인 K9 등이 포함됐다. 중고차 시장에서는 3천만원 중반~8천만원대에 시세가 형성되어 소비자들이 쉽게 경험하기에는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차량들이다.

 

렌트/구독 한정 특가를 이용하면 월 60만원대부터 시작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1년 동안 프리미엄 세단을 경험할 수 있다. 기획전에서는 하∙허∙호 외에 단 하루를 타더라도 내 차처럼 이용할 수 있는 일반 번호판 차량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일반적인 장기렌트는 최소 10%의 선납금을 필수로 설정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오토플러스의 렌트/구독 서비스는 선납금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월 납입료에 보험료∙자동차세 등이 모두 포함되어 실제 고객이 매월 체감하는 금액은 더욱 적어진다. 개인 신용평가나 대출 차입 한도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아 부담이 없다.


 

지난해 론칭한 오토플러스의 렌트/구독 서비스는 차량을 구매하는 것보다 월 비용 부담이 적고 관리가 수월하다는 매력 덕분에 출시 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체계적인 직영 중고차 시스템으로 프리미엄 품질의 차량을 선별하고, 연 1회 무상으로 엔진오일 등의 소모품을 교체해 주는 세심한 케어로 고객 만족도가 높다.


 

오토플러스 이광례 마케팅실장은 “프리미엄 세단을 이용하고 싶어도 높은 가격 때문에 선뜻 경험하지 못했던 기업과 개인 고객들을 위해 이번 특가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렌트/구독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부담 없이도 품격을 갖춘 카라이프를 실속 있게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