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브랜드 디자인 추가한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100대 한정 판매
R브랜드 디자인 추가한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100대 한정 판매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23.08.09 10:24
  • 조회수 5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7인승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을 100대 한정 판매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모델은 탄탄한 기본기와 실용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폭스바겐의 대표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에 폭스바겐의 고성능 R 브랜드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모델이다.

 

다이내믹한 스포츠 디자인 SUV를 원하는 국내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이로써 나만의 개성 있는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원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넓어진 선택지를 제공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공식 R-Line 보디 킷이 적용된 외관이다. 전면부에 차체와 동일한 컬러의 R-Line 프론트 범퍼가 장착돼 강인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차체 측면의 사이드 스커트와 후면부에 적용된 R-Line 리어 범퍼 또한 차체와 같은 컬러가 적용돼 도심형 SUV의 스탠스를 완성했다. 특히 리어 범퍼에는 트윈 팁 듀얼 머플러 디자인이 더해져 R-Line 고유의 퍼포먼스 감성을 극대화했다.

 

R-Line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로고 엠블럼도 트렁크 도어, 왼쪽 후방석 C-필러, 스티어링 휠 등에 새로 부착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차에 타고 내릴 때는 물론, 주행 중에도 항상 R-Line의 스포티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모델은 티구안 올스페이스 고유의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그대로 지니고 있다. 풀 플랫 폴딩과 슬라이딩 및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하는 2열 시트와 2개의 추가 접이식 시트를 통해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다.

 

3열 시트 폴딩 시 700ℓ, 2열 시트 폴딩 시 1,775ℓ에 달하는 트렁크 용량을 갖춰 큰 짐을 싣거나 레저 활동을 하기에 적합하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모델에는 첨단 인터랙티브 라이팅 기능인 ‘IQ.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다이내믹 턴 시그널’ 및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기능이 달렸다.

 

0-210km/h의 속도 영역에서 주행을 보조하는 첨단 주행 보조 기능 ‘IQ.드라이브 – 트래블 어시스트 및 차선유지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폭스바겐의 가장 진보한 편의 및 안전 사양이 탑재된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통풍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차량 주변을 360º 보여주는 ‘에어리어 뷰’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첨단 사양들을 모두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파워트레인은 탁월한 효율과 경쾌한 주행 성능을 지닌 2.0 TDI 엔진, 정숙성과 부드러운 주행 감각을 자랑하는 2.0 TSI 엔진 등 두 가지 선택지가 제공된다. 2.0 TDI 엔진은 7단 DSG 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m을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는 2.0 TSI 엔진은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우수한 주행 성능을 낸다.

 

오직 한국 고객만을 위해 탄생한 한정판 모델,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모델의 가격은 54,800,000원(부가세 포함)이며, 100대 한정 판매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Line 드레스업 모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폭스바겐 공식 딜러 전시장 또는 폭스바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