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대체할 아빠의 로망..고성능 EV 미니밴 ID.버즈 GTX
카니발 대체할 아빠의 로망..고성능 EV 미니밴 ID.버즈 GTX
  • 정원국
  • 승인 2024.03.18 13:00
  • 조회수 3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은 고성능 전기 미니밴 ID.버즈 GTX를 21일 공개한다. 최근 이 회사는 고성능 전기차 라인업으로 ID.3 GTX 핫해치와 ID.7 GTX를 공개한 바 있다. 21일 2024년 연례 기자회견에서 ID.버즈 GTX를 론칭한다.

 

폭스바겐은 다크 티저를 공개하면서 'GTX 월드 프리미어'가 새로 나온다고만 밝혔다. 해외 자동차 전문지 카스쿱스는 티저 영상의 밝기를 상향 조정해보니 기존 익숙한 헤드라이트와 전면 디자인이 나왔다고 분석했다. 전기차 고성능 버전인 GTX는 ID.3 GTX, ID.7 GTX에 삼각형 LED로 전면을 디자인했다.

출처 = carscoops
출처 = carscoops

아울러 카스쿱스는 ID.버즈 GTX의 공도 테스트 스파이샷을 공개했다. 이 사진을 보면 놀랍게도 전혀 위장을 하지 않은 모습으로 포착됐다. 새로 설계된 공기 흡입구와 새로 디자인한 범퍼와 알로이 휠이 눈에 띈다. 프로토타입은 롱휠베이스 버전의 ID.버즈를 기반으로 하며 기본 모델보다 약 25cm 가량 긴 모델이다.

 

폭스바겐  ID.버즈 GTXSMS AWD 듀얼 전기 모터를 장착하고 총 335마력을 내뿜는다. 제로백 가속은 6.4초로 미니밴을 감안하면 매우 빠른 수치이다. 7,8인 탑승이 가능한  ID.버즈 GTX는 대가족이 여유롭게 탈 수 있으며 날렵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추정한다.

폭스바겐은 21일 연례 기자회견에서 ID.버즈 GTX 공개 및 향후 내놓을 여러 신차를 암시하는 비전을 공개한다. "고성능 펀카는 무조건 세단이거나 해치백이라야 한다"는 틀을 깨부순 고성능 ID.버즈 GTX는 폭스바겐 전기차 브랜드의 방향성과 전략을 가늠할 신차인 셈이다.

 

 

정원국 에디터 wg.jeong@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