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고성능 EV CLA 포착..덕테일 스포일러 멋지네!
AMG 고성능 EV CLA 포착..덕테일 스포일러 멋지네!
  • 정원국
  • 승인 2024.03.27 17:30
  • 조회수 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3년 공개한 CLA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만든 전기차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신형 CLA는 테슬라 모델3와 경쟁한다. 아울러 CLA AMG 모델은 모델3 퍼포먼스와 라이벌 관계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눈길을 끄는 건 벤츠의 상징인 삼각별 엠블럼 자리 위에 위치한 거대한 덕테일 스포일러다. 이로 인해 AMG 모델일 것으로 추측한다. 양산차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스타일로 강력한 다운포스가 필요한 레이싱에서 주로 사용한다. 양산차에 이런 스타일을 채택한 것은 스타일링 요소로도 볼 수 있지만 강력한 성능을 강조하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CLA AMG 테스트카 스파이샷 (출처 = 카스쿱스)
CLA AMG 테스트카 스파이샷 (출처 = 카스쿱스)

측면은 큰 인치의 휠을 감싸는 UHP 타이어와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 6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가 특징이다. 이로 인해 폭발적인 출력을 도로로 내뿜는 AMG 모델임을 알 수 있다.

후면 배기팁이 보이지 않고 전면은 그릴이 없다. 영락없는 EV 모델이다. AMG 버전이라 주행거리가 길지는 않겠지만 메르세데스 측은 엔트리 급 세단으로 750km의 유럽 기준 주행거리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신형 CLA는 EV 모델과 내연기관 파워트레인 둘 다 출시한다. AMG 역시 마찬가지다.

CLA AMG 테스트카 스파이샷 (출처 = 카스쿱스)
CLA AMG 테스트카 스파 이샷 (출처 = 카스쿱스)

모든 AMG 차량은 네 바퀴에 동력을 고르게 전달하는 사륜구동으로 나온다. 특히 전기 버전은 모든 노면에서 트랙션 확보를 위해 전기모터의 토크를 조정할 가능성이 높다.

 

CLA AMG 테스트카는 얼어붙은 스칸디나비아의 호수에서도 포착됐다. 화려한 드리프트 주행하는 장면이 찍혀 뒷바퀴로 많은 동력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CLA는 세단 이외에 SUV와 가지치기 모델인 슈팅브레이크도 출시될 예정이다. 

 

정원국 에디터 wg.jeong@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