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캐러밴업체인 컵 캠퍼스가 자사 라인업 중 역대 최대 크기의 캐러밴 C18을 선보였다. 이 풀사이즈 오프로드 차량은 하이브리드의 스마트함과 뛰어난 편안함, 그리고 오프그리드 파워를 모두 갖추고 있다.
캐러밴 월드는 "컵 캠퍼스(Cub Campers)는 캠핑 트레일러 전문 제조업체"라며 "최근 하이브리드 모델을 여러 대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사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다.
C18을 시드니에서 리뷰 하는 일주일 동안 악천후가 계속됐다. 블루 마운틴 서쪽에 있는 옛 광산 마을인 글렌 데이비스로 가보니 비는 내리고 있었지만, 가볍게 빗방울만 떨어졌다. 컵의 새로운 C18은 전천후 장비라는 것이 악천후 속에서 확실하게 입증되었다.
견인차는 토요타 하이럭스 픽업트럭이다. 점점 더 흔해지는 포드 레인저와는 조금 다르지만 여전히 유능한 견인차량이다. C18에는 크루즈 마스터 ATX 코일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C18에는 플래티넘 팩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는 4.5T 등급의 크루즈 마스터 ATX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돼 오프로드 도로나 캠핑장에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285/70R17 X-AT 요코하마 타이어도 업그레이드에 포함된다.
프레임이 없는 현대적인 공법을 사용해 조립했다. 차체 구조에는 완전 복합 패널이 사용되었다. 유리섬유와 젤 코팅 외장재에 압출 폴리스티렌(XPS)을 중앙에 사용했다. 벽 두께는 30mm, 바닥 시트 두께는 40mm다.
C18은 상당히 독특한 외관이 매력이다. 많은 캐러밴 모델이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주목할 만한 특징은 외부 해치의 수다. 일부는 전자 장치나 외부 주방 같은 품목을 보관하는 데 사용된다.
앞쪽 터널 수납공간은 냉장 및 냉동고를 넣을 만큼 넉넉하다. 특히 밴 앞쪽에 내장된 위아래 수납공간이 매력이다. 또 다른 훌륭한 특징은 중간 벽에 내장된 외부 팬트리다.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특히 커피 머신을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된 수납공간은 안팎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조리와 관련하여 외부 주방은 듀얼 존 인덕션 쿡탑, 스테인리스 스틸 싱크대, 그리고 수저용 서랍 두 개로 꾸며져 있다. C18의 전기 시스템은 인상적이다. 3000W 인버터를 탑재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과 REDARC 종합 차량 관리 시스템(TVMS)이 장착되어 있다.
150Ah(총 900Ah) 용량의 리튬 배터리 6개는 에어컨과 인덕션 쿡탑을 문제없이 작동시킬 수 있다. 1080W 태양광 패널 용량은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해 준다. C18 플래티넘 팩은 글로벌 위성 인터넷인 스타링크 지원 소켓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오프그리드 환경에서 위성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다.
200L 담수 탱크와 100L 중수 탱크는 외딴 캠핑에서 충분한 용량을 제공한다. 카세트 비우기 문제를 해결하는 OGO 퇴비화 변기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고급스러움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C18은 2.1m x 1.6m 크기의 필로우탑 매트리스, 32인치 TV 그리고 부드럽게 닫히는 서랍을 갖춘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내부 장식은 직관적이다. LED 조명은 매우 은은하다.
침대는 밴 앞부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대부분 밴보다 높이가 높다. 침대에 앉지 않고도 창문을 통해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침대 양쪽에는 작은 수납공간이 위치한다. 선풍기, 독서등, 그리고 양쪽에 사운드 시스템 스피커가 있다.
침대 아래쪽에는 충전 포트가 몇 개 있다. 반대쪽 탑승자는 히터를 조절할 수 있다. 벽면을 따라 위치한 주방 조리대는 인덕션 쿡탑과 사각 싱크대가 있어 보기에는 심플해 보이지만 다른 컵 캐러밴처럼 매우 실용적이다.
넉넉한 크기의 서랍 세 개, 큰 찬장 하나, 그리고 앞서 언급한 커피 머신을 실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납할 수 있는 작은 찬장이 달려있다. 커피 머신이 있는 식료품 저장실은 양쪽에서 접근 가능하다.
내부 주방 맞은편에 위치한 L자형 라운지는 두 사람이 앉기에 딱 좋은 크기다. 욕실은 익숙한 스타일로 꾸며져 있다. 한쪽에는 샤워 부스, 반대쪽에는 퇴비 변기, 그리고 그 사이에 세면대가 있는 넓은 공간이다.
욕실에는 벽걸이 세탁기가 포함되어 있다. 컵은 C18 서스펜션과 섀시에 5년 보증을 제공한다. 품질과 고객 만족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보여준다.
컵은 호주 전역에서 서비스를 지원한다. C18은 외딴 지역을 탐험하고 튼튼한 밴을 원하는 커플에게 매우 적합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인 앞좌석보다 큰 침대와 빌트인 팬트리를 포함한 완비된 외부 주방은 매력적인 요소다. C16 이후 민첩한 팝탑 하이브리드를 잇따라 출시한 컵이 넉넉한 이동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출시한 C18 역시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보인다.
송문철 에디터 mc.song@carguy.kr
- [캠핑카] 가볍게 떠나자! 5m 미만 커플용 캐러밴..텍톤 SVX4
- [캠핑카] 맞춤 제작으로 만족도 올렸다..부시마스터 아이언 바크
- [캠핑카] 커플용 초인기! 오프로드 팔방미인..6천만원대 스노위 리버 SRH-16
- [캠핑카] 1년내내 커플 여행에 최적..1억8천만원대 티타늄 Ti22 S4 226CL 캐러밴
- [캠핑카] 변기도 자급자족하는 매력..엑소더스 16 오프로드 하이브리드
- [캠핑카] 커플용 캐러밴 선시커 멀린..1억원대 초반 가성비
- [캠핑카] 럭셔리 캠핑카 끝판왕..3억원대 카운터스트라이크 빈체레
- [캠핑카] 미국서 초인기..6천만원대 가성비 스노위 리버 SRC-24
- 포르쉐코리아 타이칸 블랙에디션 출시..1억5190만원부터
-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성공적 마무리
- 엔카닷컴, 업계 최고가 보장 ‘비교견적 믿고 +’ 론칭
- 현대모비스, 협력사 동반 SW 인재양성..모빌리티 SW 생태계 확장
- MINI코리아, 선제적 차량 관리 ‘프로액티브 케어’ 서비스 개시
- 한국토요타, 렉서스∙토요타 침수 차량 지원 캠페인 실시
- 르노코리아 사장 전격 교체..구매 전문가 9월1일 부임
- 스텔란티스코리아, 2025 여름 서비스 & 사고차 케어 캠페인 실시
- [캠핑카] 5천만원대 가성비 캐러밴..윈저 래피드 15B 패밀리 하이브리드
-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 풀 라인업부터 차별화 브랜드 경험까지..BMW 고성능 인기 이유는
- [현장] 기아 PV5 테크데이, 역대급 상용차..박스형 공간 매력이네
- 쉐보레, 폭우 피해 소비자 특별 프로모션 시행
- [캠핑카] 7천만원대 커플용 캐러밴..스웨그 오프로드 캠퍼스 SCT17
- [캠핑카] 9천만원대 휠체어 탑승 가능한 리갈 캐러밴 RSV 슬라이드 아웃
- [캠핑카] 7000만원대 프리미엄 캐러밴..캐딜락 RV220 우레아 로열 패밀리
- [캠핑카] 작지만 최적 공간..로열 플레어 디자이너 시리즈 19'6 슬라이드 아웃
- [캠핑카] 3000만원대 가성비 캐러밴..제이코 제이팟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