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는 지난 11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Beam Safety Academy)’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는 개인형 이동장치(Personal Mobility)의 안전한 이용 문화 조성을 목표로 빔모빌리티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체험형 안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은 빔모빌리티가 서비스 중인 국내 주요 도시에서 지자체 및 관련 기관과 협업하여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올바른 전동킥보드 주행 및 주차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만 16세 이상 원동기면허 이상 보유자를 대상으로 모집됐으며, 서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었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전동킥보드를 보다 안전하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론 과정에서는 전문 강사가 전동킥보드 관련 법규와 함께 안전 수칙, 바른 주행 및 주차 방법 등을 설명했으며, 실습 과정에서는 실제 주행 코스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실습을 통해 실제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실습 시 사용할 수 있는 빔모빌리티 크레딧이 제공됐다.
송파안전체험교육관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전동킥보드 이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안전 습관을 기르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빔모빌리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빔은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며, 도시 내 책임 있는 전동킥보드 이용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빔모빌리티는 안전한 주행 환경 조성을 위해 주차문화 개선 활동과 함께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 폭스바겐, IAA 모빌리티서 ID.폴로 및 ID.크로스 콘셉트 공개
- 세계 6위 현대모비스..전동화 및 통합 솔루션으로 Top3 노린다
- 마세라티 코리아, 여의도 IFC몰에 ‘라 까사 디 마세라티’ 팝업스토어 오픈
- [최초시승] 고개가 휙 젖혀지는 운전의 재미..제로백 3.7초 볼보 EX30CC
- BYD코리아, 4천만원대 중형 SUV 씨라이언 7 출고
- 한국토요타, 커넥트투서 ‘토요타 가주 레이싱 익스피리언스 데이’ 개최
- 혼다, 2025재팬모빌리티쇼서 전기 SUV 및 오토바이 공개
-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2025 패밀리 투어 성료
- 브리지스톤 코리아, 전국 복지 시설 대상 타이어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