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슈퍼카,1000마력 쯤이야..16억원 ARCFOX-GT 시판
중국 슈퍼카,1000마력 쯤이야..16억원 ARCFOX-GT 시판
  • 조정기 에디터
  • 승인 2019.10.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자동차 산하 프리미엄 전기차 프랜드 ARCFOX
베이징자동차 산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ARCFOX

2000년대초까지 자동차 후진국이었던 중국이 전기를 새로운 에너지를 동력으로 활용하면서 이제는 '슈퍼카'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

현대차와 중국 합작법인을 운영하는 중국 거대 업체인 베이징자동차는 전기 슈퍼카 개발을 전담하는 브랜드를 론칭했다.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ARCFOX는 올해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ARCFOX-GT 콘셉 모델이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거대 대륙 중국답게 슈퍼카도 통이 크다. ARCFOX-GT 스트리트 버전은 무려 1600마력이 나온다. 콘셉이라 '뻥'이라는 의아심을 줬던 중국제 슈퍼카는 11월 열릴 광저우모터쇼에서 정식 출시, 판매에 들어간다.

ARCFOX-GT 스트리트 버전 정측면
ARCFOX-GT 스트리트 버전 정측면
ARCFOX-GT 스트리트 버전 후측면
ARCFOX-GT 스트리트 버전 후측면

ARCFOX-GT는 놀라운 성능으로 베이징자동차의 브랜드 지명도와 기술력을 높여 줄 기대주다. 이 차의 콘셉트 모델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일 당시만해도 인지도 부족으로 다른 유럽의 슈퍼카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밋밋한 평가를 받았다.

베이징자동차 최초의 전기 슈퍼카인 ARCFOX-GT는 GT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장거리 주행에 가능한 고성능 자동차다. 최신 하이테크한 패밀리룩을 적용시켜, 외관상으로 보았을 때 슈퍼카 느낌이 물씬 난다. 전면부 X라인은 독특한 개성감을 드러낸다.

헤드 라이트 아래쪽에 고성능 배터리의 냉각을 위해 큰 면적의 인테이크를 장착했으며, 차의 전면부에 공기 역학적 디자인의 통로를 만들어 공기가 잘 빠져나가게 한다.

비주얼이외에, 탄소 섬유로 된 차체 경주용 섀시 튜닝 등의 기술을 접목 시켜, 정상급 슈퍼카라는 이름에 손색이 없다.

ARCFOX-GT 서킷 버전 정측면
ARCFOX-GT 서킷 버전 정측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BAIC(베이징자동차) 연구개발센터에서 만들어진 ARCFOX-GT는 스트리트 버전과 트랙 버전, 두 가지로 출시된다. 그 중 스트리트 버전은 4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해 최대 출력이 1600마력에 달하며, 최대토크는 81.6kgf.m이다.

거대한 리어윙을 탑재한 ARCFOX-GT 서킷 버전
거대한 리어윙을 탑재한 ARCFOX-GT 서킷 버전

거대한 리어윙을 탑재한 서킷 버전은 6개의 전기 모터를 달고 최대출력이 무려 1000마력에 달한다. 최대토크도 상상을 뛰어넘는 134.6kgf.m까지 뽑아낸다. 두 버전 모두 사륜구동이다.

두 차량은 최대 시속 255km 이상 달릴 수 있을 뿐더러, 제로백이 불과 2.59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스트리트 버전은 유럽주행거리측정방식(NEDC)으로 최대 400km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85kW의 쾌속 충전시스템을 장착, 30분내에 20%에서 80%까지충전이 가능하다.

매우 심플한 디자인의 ARCFOX-GT 스트리트 버전 내부 인테리어
매우 심플한 디자인의 ARCFOX-GT 스트리트 버전 내부 인테리어
전투적인 느낌을 더한 ARCFOX-GT 서킷 버전 내부 인테리어
전투적인 느낌을 더한 ARCFOX-GT 서킷 버전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매우 심플하다. 큰 센터 디스플레이외에, 탄소 섬유로 이루어진 좌석이 스포티함을 넘치게 한다. 서킷 버전의 내부 장식은 더 전투적이다. 오로지 경주와 성능에 필요한 제어 시스템과 소화기, 라이더 보호를 위한 롤 케이지등의 안전 장비만 갖췄다. ARCFOX-GT의 전장은 4672mm, 전폭은 2018mm, 전고는 1236mm(서킷 버전은 1196mm)이며, 휠베이스는 2800mm로 기존 페라리 같은 내연기관 슈퍼카와 비슷하다. 성능도 놀랍지만, 가격 역시 입이 쩍 벌어진다. 기본 모델 가격이 1000만 위안(한화 약 16억 5820만원)부터 시작한다. 

조정기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