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 브랜드 론칭 5주년 고객 이벤트...최대 555만원 할인
리본카, 브랜드 론칭 5주년 고객 이벤트...최대 555만원 할인
  • 김태진 편집장
  • 승인 2023.12.05 09:58
  • 조회수 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플러스㈜의 직영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론칭 5주년을 맞아 그간의 주요 성과를 총망라한 ‘5주년 결산 리포트’를 공개하고 대규모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본카는 자동차 유통∙관리 기업 오토플러스가 지난 2018년 국내 시장에 선보인 직영 중고차 브랜드다. ‘중고차, 시스템으로 바로잡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중고차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수년간 혁신을 선도해 왔다. 이번 5주년 결산 리포트에서는 기존 중고차 시장에 없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어 온 리본카의 발자취를 숫자를 중심으로 살펴볼 수 있다.


우선 리본카는 언제, 어디서 수리된 지 알 수 없는 중고차 시장의 불투명함을 타파하기 위해 2017년 축구장 2.5배 크기의 직영 상품화센터 ATC(Autoplus Trust Center)를 개관하고 연간 1만 대의 직영중고차를 생산해 왔다. 특히 ATC는 세계적 품질인증기관 독일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중고차 부문 최초로 4년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2017년에는 중고차의 투명한 진단을 위해 260가지 차량 품질 진단 과정 ‘AQI(Autoplus Quality Inspection)’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하고, 60여 페이지에 달하는 차량 진단 결과를 고객에게 투명하게 공개해왔다. 2020년에는 국내 최초로 차량 실내 냄새를 등급화해 보이지 않는 냄새까지 케어하며, 기존 업계의 틀을 깨고 혁신을 선도하는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또한, 2022년에는 업계 최장기간인 8일 안심 환불제를 도입해 고객 신뢰를 높여온 결과 리본카 구매 고객의 품질 만족도(NPS)는 98.5%에 달한다. 리본카는 지난 2021년부터 자동차 전시장보다 생생하게 눈과 소리를 통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중고차 홈쇼핑 ‘리본카 쇼핑 라이브’를 시작해 현재 누적 조회수 270만을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리본카는 12월에 ‘고객 감사제’와 ‘퀴즈 이벤트’ 등 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본카 프로모션 중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제’에서는 최대 555만 원 할인된 가격에 인기 차종을 구매할 수 있다. ‘OX 퀴즈 이벤트’에서는 555명을 추첨해 상품권과 주유권 등 최대 5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오토플러스 이광례 마케팅팀장은 “리본카는 론칭 시점부터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던 혁신적 서비스와 체계적인 직영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5주년을 상징하는 숫자 ‘5’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리본카가 지난 5년간 쌓아 올린 성과와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