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다양한 차량 이력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다. 엔카 대표 서비스인 ‘엔카진단’ 차량에 우선 적용시켜 신뢰 확보에 힘쓴다는 전략이다.
엔카닷컴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투명하고 건강한 중고차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신뢰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차량 이력 정보’는 ‘중고차 공개 이력서’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중고차 거래에 필요한 과거 차량 이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카닷컴은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량인 ‘엔카진단’ 매물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도입했다.
대상 매물에는 ▲신차 출고 정보 ▲소유자 변경 ▲보험 처리 ▲정비/수리 ▲자동차 검사 내용 ▲리콜 정보 ▲변경 등록 ▲엔카 비교견적(내 차 팔기) 이력 등 10여개 이상의 주요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시간별, 항목별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볼 수 있으며, 각 이력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들도 함께 제공된다.
엔카닷컴은 연간 120만대의 가장 많은 매물이 등록되는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향후 엔카진단 차량 외에도 ‘차량 이력 정보’ 대상 매물을 확장할 계획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는 중고차 구매 시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엔카닷컴은 업계 1위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신뢰 서비스를 통해 시장 혁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기아 인증중고차, 오프라인 방문 예약 서비스 런칭
- 수입차시장 얼마나 좋으면..임포터 제치고 마세라티코리아 설립
- 현대차, 유럽서 i20 N라인 부분변경 출시..외관 대폭 개선
- 닛산 3세대 캐시카이 부분변경..파격 미래 디자인 예고
- 너무 독특해 팔릴까..1인승 전기차 토요타 i-로드 부활
- 벤츠 EQS 부분변경 테스트카 포착..삼각별 DRL 램프 눈길
- 벤츠, 내연기관 10년 더 쓸 것..유로7 규제는 비합리적
- 벤츠, 마이바흐 위급 미토스 정체는...SL 스피드스터 버전 유력
- 국산 상용차도 하이브리드..현대 스타리아 1.6 터보 HEV 환경부 인증
- 레트로 감성에 힙까지..르노5 E-테크 일렉트릭 국내 출시 가능?
- 엔카닷컴, 기안84와 함께한 광고 현장 비하인드 컷 공개
- 엔카닷컴, '엔카믿고'로 중고차 구입 후 침수차 판명 시 '100% 책임 환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