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전동화 EQ 브랜드의 플래그쉽을 담당하는 EQS가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다. EQS는 올해 출시 3년차다. 부분변경은 큰 변화 보다는 소소한 디테일을 바꾸는 전형적인 부분변경 방식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포착된 EQS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는 전체적으로 두터운 위장막을 두르고 있지만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헤드램프 내부에 벤츠 엠블럼을 형상화한 삼각별 DRL 램프가 두 개씩 장착됐다. 이는 차세대 CLA 컨셉트 모델에서 선보였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측면, 후면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 않는 것으로 확인된다. 신규 휠 디자인이 적용되고 EQS의 특징인 원-보우 스타일 유선형 바디라인은 그대로 유지된다. 리어램프도 내부 그래픽 정도를 소소하게 다듬는 수준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내년 하반기 나올 EQS 부분변경 모델에 대한 정확한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과 동일하게 EQS 350, EQS 450+, EQS 450 4Matic, EQS 500 4Matic, EQS 580 4Matic 및 AMG EQS 53 4Matic+ 등의 라인업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웨어의 개선을 통해 주행거리를 늘리거나 출력을 보강하는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태현 에디터 th.kim@carguy.kr
관련기사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브라질 룰라 대통령과 11억달러 투자 협의
- 로터스 테크, 나스닥 상장 발표..럭셔리 EV 브랜드 목표
- 현대차 EV 아이오닉5,6..최대 700만원 구매 혜택
- 르노코리아, 신차에 모빌리티 웹 서비스..네이버클라우드∙드림에이스 협약
- 현대기아 EV 3종 리콜...트랜스액슬 샤프트 파손 가능성
- [시승기] 선진 한국을 비추는 얼굴..현대 그랜저 3.5 AWD
- [현장] 부릉부릉 계절이 왔다..두카티 시즌 오픈 투어
-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 북미 출시
- 엔카닷컴, 중고차 진단 차량 '이력 정보’ 서비스 론칭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