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럽서 i20 N라인 부분변경 출시..외관 대폭 개선
현대차, 유럽서 i20 N라인 부분변경 출시..외관 대폭 개선
  • 안예주
  • 승인 2024.02.27 18:30
  • 조회수 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유럽법인이 고성능 소형 해치백 i20 N 라인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내관 및 외관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i20 N 라인은 세련되고 모던한 외관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신형 i20 N 라인 외관은 다양한 개선을 통해 매혹적이고 스포티한 미학을 자랑한다. 17인치 알로이 휠 세트와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패턴이 새롭게 변경되었다. 또한 범퍼, 인서트와 같은 N 라인 전용 디자인 요소가 독특한 감각을 더해준다. 

 

 

이 모델은 루멘 그레이 펄, 메타 블루 펄, 바이브런트 블루 펄, 루시드 라임 메탈릭 새로운 4가지 컬러를 포함해 총 9가지 바디 컬러 옵션이 제공된다. 실내에는 다양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추가했다. 스포티한 특성을 돋보이게 하는 역동적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내에서 최적의 가시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새로운 LED 조명을 추가했다.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강렬한 레드와 메탈 마감의 인테리어 컨트롤 및 액센트로 모터스포츠 분위기를 낸다. 타공 가죽과 전용 레드 스티치로 완성된 N 라인 전용 스티어링 휠은 역동적인 미학과 운전자의 그립감을 모두 향상시킨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가죽 인레이와 대담한 레드 액센트, 눈에 띄는 N 로고가 돋보이는 기어 노브가 포인트로 적용되었다. 

 

 

또한 미끄럼 방지 알루미늄 소재의 스포츠 페달과 실내 스티칭은 N 라인의 고성능을 은은하게 강조한다. 목 지지대와 측면 쿠션이 있는 스포티한 시트는 주행 중 컨트롤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신형 i20 N 라인 모델은 세심하게 제작된 N만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를 구현해 주행 경험과 시각적 매력을 모두 향상시켰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장식하는 상징적인 N 라인 로고는 차량의 강렬한 존재감을 돋보이게 한다. 

 

안전 기능에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선 추적 보조(LFA), 주차 보조(PA), 사각지대 충돌 방지 보조(BCA) 및 더 안전한 고속도로 주행을 위해 속도를 조정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이 포함된다. 또한 USB 타입-C, 4G 네트워크 기반의 2세대 eCall, 무선(OTA) 지도 업데이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 기존 모델은 118마력, 172Nm의 토크를 발휘하는 1.0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이 메인이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및 7단 듀얼 클러치와 결합된다.

 

부분변경된 i20 N 라인 생산은 4월부터 시작한다. 가격 변동 여부는 아직 공개 되지 않았다. i10, i20, i30를 포함한 현대자동차 i 시리즈는 유럽에서 우수한 품질, 신뢰성, 유용성으로 다양한 고객의 일상을 충족시키는 인기 제품군이다. 현대차는 i 시리즈에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 최첨단 연결 옵션, 접근성과 편안함을 위해 N 라인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안예주 에디터 yj.ahn@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