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이버트럭..6m 넘는 중국 최초 6륜 픽업 눈길
진짜 사이버트럭..6m 넘는 중국 최초 6륜 픽업 눈길
  • 송현진
  • 승인 2023.04.26 11:00
  • 조회수 2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상하이 모터쇼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차량이 있다. 중국 업체인 만리장성자동차가 공개한 ‘사이버 픽업’이다. 근육질 차체와 오프로드 특화한 서스펜션을 갖춘 게 특징이다.

일단 이름부터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연상케 한다.  이 모델은 중국 최초 6륜 구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픽업트럭이다. 기존 만리장성차 픽업트럭 캐논을 기반으로 한다.

상하이 모터쇼 사이버 픽업 (출처 CARSCOOPS)
2023 상하이모터쇼에 전시된 사이버 픽업 (출처 CARSCOOPS)

사이버 픽업의 정확한 크기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캐논 픽업트럭에 세 번째 차축을 추가한 것이다. 전장 길이가 6미터가 넘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캐논과 비교하여 사이버 픽업의 크기를 짐작해볼 수 있다. 캐논 차체 크기(mm)는 전장 5440, 전폭 1991, 전고 1924이다. 33인치 AT3 오프로드 타이어로 둘러싸인 6개의 18인치 휠에는 질소 충격 흡수 장치가 포함된 종합 서스펜션 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사이버 픽업은 모든 지형에 대처할 수 있는 높은 지상고가 특징이다. 3L 트윈 터보 엔진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대 510마력과 최대토크 73.6kgm을 발휘한다. 5개의 차동 잠금 장치가 있으며 6개의 모든 휠에 동력을 전달한다. 배터리 용량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기로만 운전할 수 있는 거리는 약 50km에 달한다.

사이버픽업
사이버픽업

 

전체적인 디자인은 토요타 툰드라와 램 1500이 떠오른다. 넓은 펜더, 대형 LED가 적용된 검정색 그릴 그리고 범퍼에 자리한 대형 흡기구가 눈에 띈다.

 

차량 내부는 운전자가 자동차 안에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거나 개인 업무를 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 넓은 실내는 성인 5명 탑승이 가능하다.

사이버픽업
만리장성 사이버픽업

 

사이버 픽업은 상하이 오토쇼 기간에 위장막을 쓴 채 포착됐다. 중국 자동차 매체는 만리장성차가 올해 6X6 픽업트럭 생산에 들어갈 것이라 보도했다. 아울러 4X4 모델도 생산할 계획이다.

 

송현진 에디터 hj.song@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