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 하이퍼카...출력이 1810마력 믿을 수 있나
중국 전기 하이퍼카...출력이 1810마력 믿을 수 있나
  • 한건희 에디터
  • 승인 2021.10.1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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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는 하나의 전용 플랫폼을 개발, 다양한 차종에 적용한다. 또 생산에 사용되는 부품 수도 내연기관에 비해 40% 미만으로 현저히 적다. 내연기관 차량보다 진입 장벽이 낮다. 기술적 한계도 이제 거의 없다. 큰 자본력으로 모터 제어 기술과 배터리 기술은 사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신생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겼다 사라진다. 자동차 업계에는 "창조는 모방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다. 처음 혹은 첫번째로 선보이는 모델을 제외한다면 대부분 금새 따라잡는다. 

2019년 설립된 중국 전기차 업체인 '포노바'는 최근 전기 하이퍼카 '오셀로' 프로토 타입을 발표했다. 내년 양산이 목표다. 오셀로는 최고출력 1810마력을 낸다고 자랑한다. 최대토크 120.0kgf.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불과 1.8초의 시간이 걸린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300km까지 가속하는 데 8.5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420km/h까지 달릴 수 있다. 스웨덴 회사인 노스볼트에서 공급받은 배터리 용량은 75kWh다.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거리는 600km(중국 인증기준)다. 고성능 하이퍼카를 지향하지만 전비 측면에선 좋은 결과를 낸다.

차체는 날렵한 엣지라인이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다. 여기에 걸윙 도어를 채용했다. 제원은 전장 4670mm, 전폭 2080mm, 전고 1145mm다. 공차중량은 1350kg이다. 전기차 임에도 상당히 가볍다. 오셀로는 중국 청더 공장에서 200대 한정 생산한다. 포노바는 오셀로 이외에도 같은 플랫폼을 변경해 순수 전기 SUV, CUV 등을 출시 할 예정이다.

포노바 오셀로 프로토 타입
포노바 오셀로 프로토 타입
포노바 오셀로 프로토 타입
포노바 오셀로 프로토 타입

 

한건희 에디터 gh.han@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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