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 닮았나..혼다 전기 SUV e:Ny1 내년 유럽 출시
코란도 닮았나..혼다 전기 SUV e:Ny1 내년 유럽 출시
  • 조희정
  • 승인 2022.04.02 09:00
  • 조회수 6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전기 패밀리SUV

 대형 전기 SUV인 기아 EV9의 2023년 유럽 출시가 확정된 가운데 일본 혼다자동차도 내년 유럽 시장에 B 세그먼트(소형) 전기 SUV를 출시한다. 프로토타입 'e:Ny1'이라고 명명된 이 차는 '혼다 e'에 이은 두 번째 전기차다. 유럽 전용 라인업 중심에 자리를 잡을 것으로 보인다. 역학, 기술, 디자인을 융합시킨 콤팩트 전기 SUV ‘e:Ny1’의 주요 고객을 '전기차를 처음 구매하는 패밀리층'으로 설정하고 있다.

전면부는 쌍용 코란도 전기차 모습이 연상된다.

그릴리스 디자인의 프론트 페이스
그릴리스 디자인의 프론트 페이스

 

가로 일렬로 빛나는 리어 가니쉬
가로 일렬로 빛나는 리어 가니쉬

 유럽 ​​혼다의 톰 가드너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고객을 위해 BEV(배터리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고 급성장하는 B 세그먼트(소형) SUV 및 C 세그먼트(준중형) SUV 제품 투입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e:Ny1은 기존 고객이 익숙한 드라이빙 다이나믹스, 쾌적성, 탁월한 사용자 편리성을 제공하는 전기차"라며 "혼다의 차세대 전략인 전동화의 길을 열어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유럽 혼다는 같은 날 신형 시빅 하이브리드를 발표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C 세그먼트 SUV 이미지 화상도 공개했다.

 또한 앞으로는 전동차 라인업 강화에 맞추어 EV를 위한 에너지 관리 사업인 ‘e:PROGRESS’도 주력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희정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