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많던 테슬라 모델S,X 브레이크 개선..고성능 패드 키트 제공
문제 많던 테슬라 모델S,X 브레이크 개선..고성능 패드 키트 제공
  • 김태진 편집장
  • 승인 2023.09.16 14:00
  • 조회수 3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가 모델S, X 기본 차량과 고성능 플래드에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 패드 키트를 제공한다. 그동안 테슬라의 고성능 라인업인 모델S, X 및 플래드에 장착된 브레이크 패드는 수준 이하의 성능을 보인다는 지적이 줄곧 제기돼왔다.

<br>
테슬라 모델X 플래드

 

인사이드이브에 따르면 테슬라는 최근 모델S, X 고객에게 브레이크 패드 업그레이드에 관련된 이메일을 보냈다. 해당 차량 소유자는 업그레이드된 고열용량(HTC) 브레이크 패드 키트를 약 100만원(75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고성능 플래드(Plaid) 차량 소유자는 약 360만원(2700달러)을 지불하면 더 높은 열용량을 갖춘 레드 캘리퍼 키트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테슬라는 고객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 패드가 더 나은 페달 느낌, 제동 예측 가능성 및 더 느린 브레이크 페이드를 보여준다”고 언급했다. 

 

테슬라는 플래드 차량에 빨간색 캘리퍼 키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키트를 사용하면 기존 모델S,X 플래드 소유자는 더 높은 열 용량(HTC) 브레이크 패드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뒤 브레이크에 빨간색 캘리퍼 커버로 전환할 수 있다.

 

테슬라는 또 새로운 탄소-실리콘 카바이드 로터, 고성능 패드가 포함된 일체형 단조 캘리퍼, 트랙 지원 브레이크 오일 등이 포함된 모델S 플래드용 트랙 패키지를 2만 달러(약 2700만원)에 제공한다. 

테슬라는 북미에서 지난달 모델 S,X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을 삭제하면서 가격을 대폭 인하했다.모델 S 롱레인지는 15%, 모델S 플래드는 17% 내렸다. 

 

모델X 롱레인지 가각도 18.8%, 모델X 플래드는 약 17% 인하했다. 대신 요크 스티어링 휠은 1000달러(약 132만원) 옵션으로 출시했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