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5 E-테크 디자인 유출..보급형 전기차 내년 2월 출시
르노 5 E-테크 디자인 유출..보급형 전기차 내년 2월 출시
  • 서동민
  • 승인 2023.12.09 17:00
  • 조회수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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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2년부터 1996년까지 생산된 베스트셀링 소형차, 르노 5

 

르노 5 E-테크의 특허 이미지가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를 통해 유출됐다. 5 E-테크는 르노가 1972년부터 1996년까지 생산한 베스트셀링 소형차 ‘5’를 계승하는 순수전기 해치백으로 내년 2월 26일 글로벌 데뷔를 앞두고 있다.

 

르노 5 E-테크

 

5 E-테크의 전면에는 업데이트된 르노 엠블럼이 부착되어 있다. 2021년 공개된 르노 5 콘셉트에서 선보인 것과 유사한 형상의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전기차답게 전통적인 라디에이터 그릴은 없다.

 

전면 범퍼에는 세 개의 슬림한 가로형 슬랫이 위치한다. 범퍼 하단에는 커다란 에어덕트가 존재한다. 눈길을 끄는 건 프론트 범퍼 좌·우측에 탑재한 사각형 LED 주간주행등이다. 

 

르노 5 E-테크

 

2열 도어 손잡이는 C필러에 숨겼으며 충전 포트는 전면 쿼터 패널에 위치한다. WIPO를 통해 유출된 모델은 검은색 루프와 필러가 적용됐으며, 빨간색 라인으로 포인트를 줘, 독특한 외관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르노 5 E-테크
르노 5 E-테크

 

후면에는 기존 르노 5의 디자인을 계승한 LED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내부 그래픽 역시 정교하게 짜여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루프에서 뻗어 나온 리어 스포일러에는 A필러부터 이어진 빨간색 라인이 이어져 있다. 리어 범퍼는 검은색으로 심플하게 마감했다. 

 

2021년 1월 공개한 르노 5 콘셉트
2021년 1월 공개한 르노 5 콘셉트

 

르노 5 E-테크의 전장은 3920mm로, 향후 출시될 폭스바겐 ID.2, 폴로, 르노 클리오보다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플랫폼의 경우, 내연기관 CMF-B 플랫폼의 부품을 70% 가량 공유하는 CMF-BEV 플랫폼을 적용해, 생산 비용을 30% 절감할 계획이다.

 

생산 비용 절감으로 합리적인 전기차 가격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르노의 궁극적 목표다.

 

 

파워트레인은 엔트리급 트림의 경우 싱글 모터를 탑재해 120~15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고성능 버전의 경우, R5라 명명되어 ‘알핀’ 브랜드로 출시할 예정이다. 최고 출력을 215마력까지 끌어올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 시간은 6초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르노는 5 E-테크를 2만 5000유로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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