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부분변경 티저 공개..마지막 내연기관 핫해치
폭스바겐 골프 부분변경 티저 공개..마지막 내연기관 핫해치
  • 안예주
  • 승인 2023.12.27 14:40
  • 조회수 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토마스 셰퍼 CEO가 8세대 골프의 부분변경을 예고했다.

 

폭스바겐은 최근 골프 부분변경 모델의 첫 번째 공식 티저를 했다. 이 티저는 2023년에 출시된 모든 폭스바겐 모델을 설명하는 연말 공식 영상에서 등장했다.

 

사진=CARSCOOPS

 

이 티저 영상에서는 ID 라인업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이 적용되고 기존 모델보다 더 섬세하게 재구성된 헤드라이트, 슬림한 그릴위의 LED 스트립, 그리고 빛나는 폭스바겐 엠블럼으로 구성된 골프 부분변경 모델의 새로운 LED 라이팅 시그니처를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스의 예상 렌더링에서 미리 살펴본 바와 같이 2025년형 폭스바겐 골프의 변경 사항 중 시각적인 부분은 전면부에 집중된다. 나머지 차체는 거의 변하지 않는다.

 

이는 향후 출시할 골프 해치백 및 바리안트(에스테이트) 보디 스타일 모두에 적용되는 디자인 요소다. 실내는 훨씬 더 커진 독립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개선된 품질, 그리고 다른 폭스바겐 라인업에 걸맞은 새로운 기능이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사진=CARBUZZ

 

파워트레인은 약간의 업데이트와 개선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에 더 중점을 두고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 부분변경에는 성능 중심의 GTI, GTD, GTE(PHEV) 및 R 트림도 포함된다.

 

골프 GTI에 탑재되는 2.0L 터보 엔진은 개선 없이 유지돼 최고출력 315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CARBUZZ

 

파워트레인의 경우 6단 수동 변속기가 유로 7 규정에 따라 단종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 이와 관련된 폭스바겐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다. 또 6단 수동 변속기가 GTI에만 적용될지 여부도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폭스바겐 골프는 최근 유럽 베스트셀링 모델의 왕좌를 놓쳤지만 여전히 폭스바겐의 매우 중요한 라인업이다. 폭스바겐은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8세대 골프의 수명을 연장하고 약 10년 후 순수 전기차 9세대 골프가 출시될 때까지 몇 년 더 골프의 명맥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차세대 전동화 골프는 새로운 SS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된다.

 

안예주 에디터 yj.ahn@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