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의 벤츠 A35 AMG 부분변경..출력 20마력 오를까
최후의 벤츠 A35 AMG 부분변경..출력 20마력 오를까
  • 김태현
  • 승인 2024.01.10 16:30
  • 조회수 3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카스쿱스

벤츠의 엔트리 라인업 A클래스 세단의 고성능 버전 A35 AMG 부분변경 모델이 포착되었다. 세단은 최상위 모델인 A45가 아닌 A35까지만 나온다. 더 강력한 엔진은 CLA와 A클래스 해치백 모델에 장착된다.

 

포착된 사진을 보면 앞뒤에 위장막을 두르고 있어 라이트, 앞 범퍼, 트렁크 리드 하단 상당수가 가려졌지만 헤드램프 형태를 구분할 수 있다. 사실상 기존과 완전히 동일하며, 범퍼 흡기구 모양도 동일하다. 앞범퍼도 큰 변함이 없어 보인다.

 

단지 앞뒤 램프 그래픽이 최신 벤츠 스타일로 변경되며 그릴이 AMG 상위 모델에 장착되는 세로 형태로 바뀔 뿐이다. 또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립 스포일러가 적용된다. 스포일러 디자인은 CLA45s에 장착된것과 더 비슷해 보인다.

출처 : 카스쿱스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5년까지 전륜구동 기반 소형 라인업인 A클래스, B클래스 단종을 예고한바 있어 이번 부분변경이 최후의 A클래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CLA는 라인업에서 여전히 잔류하지만 벤츠는 전체적으로 모델 가짓수를 줄이고 중대형 프리미엄 라인업 중심으로 방향성을 바꿀 계획이다. 

 

현행 A35 세단은 2.0L 4기통 터보 엔진에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매칭하며 네바퀴로 굴린다. 현재 최고출력은 306마력이다.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경쟁 모델인 BMW M135i, 폭스바겐 골프 R, 아우디 S3와 출력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20마력 정도 출력을 보강할 것으로 보인다.

 

 

 

김태현 에디터 th.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