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부산공장, 2025년부터 폴스타 4 생산한다
르노 부산공장, 2025년부터 폴스타 4 생산한다
  • 김태진 편집장
  • 승인 2023.11.10 08:12
  • 조회수 4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 부산 공장이 2025년 하반기부터 폴스타의 순수 전기차 폴스타4를 생산한다.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전기 SUV 쿠페 폴스타 4를 생산하기로 11일 합의했다. 폴스타는 제조거점 다각화 전략하에 항저우만에서도 폴스타4를 생산하고 있다.

 

폴스타와 지리그룹, 르노코리아는 북미 수출과 국내 시장을 위한 폴스타 4를 르노코리아의 부산 공장에서 생산하는 합의에 도달했다. 연간 최대 30만대 생산 능력을 보유한 부산  공장은 23년의 차량 제조 경험과 약 2,000명의 숙련된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수출항과 바로 연결되는 지리적 장점을 갖고 있다.

 

폴스타는 개발 및 제조 과정에 있어서 자체 시설 투자가 아닌 협력사와 주요 주주들의 역량, 유연성과 확장성을 활용하는 자산 경량화(asset-light) 운영 방식을 펼치고 있다.

르노 부산공장, 2025년부터 폴스타 4 생산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는 “폴스타는 품질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지리 그룹 및 르노코리아와 차량 생산 거점을 다각화하는 단계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폴스타는 2024년 초 중국 청두와 2024년 여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의 폴스타 3 생산을 시작으로 2025년 부산에 이르기까지 총 3개국, 5개의 생산 거점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장 목표를 달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CEO는 “폴스타 4는 부산 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전기 SUV로,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출범과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우리의 강력한 주주인 르노 그룹과 지리 그룹의 배경 아래 르노코리아가 가까운 미래에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폴스타 4는 폴스타 라인업의 두 번째 SUV다. 2023년 상하이 오토쇼서 최초로 공개됐다. 폴스타 4는 폴스타의 콘셉트 카에서 처음 선보인 디자인 요소를 반영한 SUV 쿠페이자 현재까지 양산된 폴스타의 차량 중 가장 빠른 모델이다. 폴스타 4는 크기와 가격 면에서 폴스타 2와 폴스타 3 사이에 위치한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