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테슬라 핵심업체 TEI 인수..기가캐스팅으로 생산성 극대화
GM, 테슬라 핵심업체 TEI 인수..기가캐스팅으로 생산성 극대화
  • 서동민
  • 승인 2023.11.18 05:30
  • 조회수 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이 테슬라 공급업체인 ‘툴링앤이큅먼트인터내셔널(TEI)’을 인수했다 

 

제너럴모터스(이하 GM)가 ‘툴링 앤 이큅먼트 인터내셔널(Tooling & Equipment International, 이하 TEI)’을 인수했다. TEI는 테슬라의 기가캐스팅 기술 도입을 도운 핵심 공급업체다. 

 

테슬라는 지난 몇 년 동안 차체에 대형 주조 부품을 사용하는 선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모델 3에 적용한 70개 차체 구조를 2개의 대형 단조 차체로 교체하는 것으로 시작해 기가캐스팅으로 생산한 몇 가지 구조물로 모델 Y 차체를 생산하는 단계로 발전했다.

 

 

특히 모델 3의 성공은 자동차 업계에 사건으로 남았다. 업계에는 ‘모델 3 쇼크’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이에 따라 기가캐스팅 기술에 대해 회의적이던 전통적 자동차 제조사도 하나둘 기가캐스팅 도입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GM은 기가캐스팅 기술 분야에서 선두인 테슬라를 따라잡기 위해 TEI를 인수했다. TEI는 테슬라 기가캐스팅의 핵심 기술인 ‘모래 주조 기술’과 관련이 깊다. 테슬라는 현재 3D 프린터를 이용해 산업용 모래로 금형을 제작하고 있다. 이는 큰 리스크 없이 조정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갖고 있다.

 

테슬라는 역풍을 맞았다. 핵심 공급업체 TEI의 이탈로 현재 새로운 모래 주조 전문 업체를 찾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외부 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인하우스’ 개발도 고려하는 것으로 보인다. 

 

GM은 이번 TEI 인수로 향후 출시할 캐딜락 셀레스틱과 같은 대형 전기 세단에 기가캐스팅 기술을 활용해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은 줄이는 방향을 택할 것으로 보인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