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쿠퍼 부분변경 3월 출시..수동변속기 단종
미니 쿠퍼 부분변경 3월 출시..수동변속기 단종
  • 안예주
  • 승인 2024.02.08 17:00
  • 조회수 4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그룹 럭셔리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 2025년형 내연기관(ICE) 버전 쿠퍼를 공개했다. 최근 미니는 신형 4세대 해치백 EV 쿠퍼를 선보인 바 있다. 이달 현재 미니는 EV 쿠퍼에 이어 ICE 쿠퍼 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부분변경 쿠퍼는 약간 달라진 디자인과 개선된 성능이 핵심이다. 신형 쿠퍼는 EV 모델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가져왔다. 헤드라이트는 동일한 원형 LED 주간 주행등을 장착했고  후면에는 익숙한 삼각형 매트릭스 테일라이트를 탑재했다.

 

EV 모델과 차이는 더 큰 두 개의 그릴을 장착한 점이다. 쿠퍼 EV와 달리 ICE 모델은 휠 아치 확장 기능이 그대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형 쿠퍼는 전면 레이더 센서와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포함한 다양한 안전 기능을 장착했다. 이 해치백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문이 열리기 전에 사용자에게 주변 충돌을 경고하는 안전 하차 기능, 자동 속도 및 거리 제어 기능을 갖춘 능동형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3D 시각화 및 고급 증강현실 뷰를 갖춘 온보드 내비게이션이 탑재했다. 아울러 미니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디지털 키도 지원된다. 실내에는 쿠퍼 EV와 동일한 원형 OLED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투톤 텍스타일 대시보드가 장착되어 있다.

 

 

신형 쿠퍼는 일반 모델과 스포티한 쿠퍼S 버전이 함께 판매된다. 쿠퍼 파워트레인은 일반과 S버전 모두 2.0리터 4기통 엔진이 기본이다. 쿠퍼 S는 201마력과 221lb-ft의 토크를 발휘하여 6.3초 만에 시속 96km/h에 도달할 수 있다

 

엔트리급 쿠퍼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유럽과 호주에서 판매되는 엔트리급 쿠퍼에 156마력과 170lb-ft의 토크를 발휘하는 3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 신형 모델은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미니는 민첩한 핸들링을 위해 새로 설계한 서스펜션과 댐핑 시스템을 쿠퍼에 장착했다. 변속기는 수동 옵션은 단종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신형 쿠퍼 ICE 모델에 대한 세부정보가 많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3월 미국에서 출시할 때 공식 공개한다. 

 

미국 모델은 클래식과 페이버릿 트림으로 제공되며, 모든 바디 컬러는 세 가지 루프 컬러와 조합해 선택이 가능하다. 휠 은17인치 또는 18인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쿠퍼 S의 미국 가격은 3만2000달러(한화 약 4200만원)이다. 기본 모델은 배송료 포함 2만 8950달러(한화 약 3800만원)부터 시작한다. 쿠퍼 S 생산은 올해 3월에, 기본 모델은 올해 7월에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안예주 에디터 yj.ahn@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