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에 빠진 아빠차 로망 대안..폭스바겐 ID.버즈 GTX 공개
카니발에 빠진 아빠차 로망 대안..폭스바겐 ID.버즈 GTX 공개
  • 정원국
  • 승인 2024.03.25 14:00
  • 조회수 3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전기 미니밴 ID.버즈(Buzz) GTX를 22일 공개했다. ID.버즈 GTX는 폭스바겐 전기 미니밴 ID.버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합산 출력 335마력을 발휘한다. 견인능력도 최대 1800kg으로 향상됐다. 캠핑카로 사용하기에 여러모로 편리한 구조로 GTX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다.

ID.버즈는 폭스바겐이 2022년 공개한 전기 미니밴이다. 1960,70년대 글로벌 시장을 풍미했던 마이크로버스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ID.버즈는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5인승 스탠다드와 6인승 및 7인승 롱휠베이스로 운영된다. 고성능인 ID.버즈 GTX도 스탠다드와 롱휠베이스 두 가지다.

 

스포티한 외장으로 꾸민 ID.버즈 GTX는 외관 뿐만 아니라 성능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추구했다. 전기모터 특유의 가속능력으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ID.버즈 GTX는 전륜과 후륜에 각각 배치된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합산 총 출력 335마력을 내뿜는다. 제로백 가속은 6.5초가 소요된다. 폭스바겐 골프 부분변경 GTI(6.3초)와 유사한 성능을 갖췄다. 미니밴임을 감안하면 꽤나 빠른 수치다 ID.버즈 GTX 스탠다드 배터리 용량은 79kWh다.

급속 충전 속도는 185kW다. ID.버즈 GTX 롱휠베이스 배터리 용량은 86kWh, 급속 충전 속도는 200kW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공개되지 않았다. 일반 사륜구동 대비 견인력도 향상돼 스탠다드 1600kg, 롱휠베이스 1800kg에 달한다.

ID.버즈 GTX 외관 컬러는 체리 레드 혹은 체리 레드와 실버 투톤으로 구성한다. 스포티하게 디자인된 전면부 범퍼, GTX시리즈의 시그니처 디자인 삼각형 LED, 최대 21인치 휠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다. 실내에는 블랙 헤드라이너, 레드 스티치 등이 적용됐다. 챗GPT 기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지원한다.

 

"고성능 펀카는 무조건 세단이거나 해치백이라야 한다"는 틀을 깨부순 고성능 미니밴 ID.버즈 GTX는 폭스바겐 전기차 브랜드의 방향성과 전략을 가늠할 신차다.

 

 

정원국 에디터 wg.jeong@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