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막을 쓴 현대 코나 일렉트릭이 유럽에서 포착됐다. 외관 디자인 변화를 분석해보면 향후 코나 일렉트릭에 N 라인 트림의 추가를 짐작할 수 있다.
올해 1월 출시한 현대차 2세대 코나는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순수전기 파워트레인을 제공했다. 그동안 고성능 디비전 N의 스포티한 감성을 반영한 N 라인 트림은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만 적용해왔다.
최근 포착된 코나 일렉트릭을 보면 N 라인 트림이 전동화 모델에도 제공될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휠,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에 변화가 존재한다. 전면에 마련된 충전구와 후면에 머플러 팁이 없는 것으로 보아 순수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코나 일렉트릭임을 알 수 있다. 기존 코나 N을 비롯한 N 라인업에 전통적으로 탑재되어 온 리어 스포일러는 보이지 않아 N 라인 트림임을 짐작할 수 있다.
내연기관 엔진을 탑재한 코나 N 라인과 디자인 차별점은 전면 범퍼에서 크게 드러난다. 내연기관 버전 코나 N 라인은 전면 범퍼에 공격적인 인-페이스 바디킷을 탑재했다. 코나 일렉트릭 N 라인은 표준 범퍼 디자인을 고수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 공기역학 성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코나 일렉트릭 N 라인은 기존 N 라인 모델과 마찬가지로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성능을 개선해 보다 날카로운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의 업그레이드 내역은 확인되지 않았다. 201마력(150kW)의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와 64.8kWh 배터리 팩을 탑재한 롱레인지 트림 가능성이 농후하다.
코나 일렉트릭 N 라인 트림의 출시는 고성능 디비전 N이 전동화 모델까지 확장할 것을 시사한다. 이는 전동화 고성능 모델, 아이오닉 5 N이 출시에 따른 N 라인업 확장 전략으로 보인다. 향후 더 많은 전동화 모델이 N 배지를 달 것으로 예상된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 AD)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독일 전문지 비교평가서 혼다 e:Ny1 압도
- 현대차, 일본에 코나EV 출시..월 30여대 판매부진 탈피할까
-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 독일 전문지 비교평가서 도요타 제쳐
- 콘티넨탈, 현대 신형 코나에 V자형 디스플레이 공급
- 기아 EV5 기대되는 이유.. EV9 축소판인데 가격은 코나
- [최초시승] 내가 선택할 첫 EV...넓은 실내 매력인 2세대 코나 일렉트릭
- 코나 EV 하반기 일본 출시..현대차, 도쿄서 ‘브랜드 데이’ 개최
- 레이싱 DNA에 일상주행까지..맥라렌 신형 GTS 공개
- 엔카닷컴, 중고 전기차 여전히 '성장 중’..올해 45% 증가
- 현대모비스,美CES2024서 투명 디스플레이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 선보여
- 폴스타코리아, 온라인 액세서리 구매 ‘엑스트라 샵’ 오픈
- 현대차 코나EV N라인 실물 유출..전·후면 픽셀 패턴 유지
- 아우디 초고성능 쿠페 ‘더 뉴 RS7 퍼포먼스’ 출시..1억8180만원
- 토요타, 조수석 에어백 센서 결함으로 112만대 리콜...한국은 언제
- 혼다 CR-V 하이브리드, 배터리 단자 결함 리콜..화재 가능성
- 포르쉐, 애스턴마틴에 차세대 카플레이 적용..아이폰 혁신 접목
- 1톤 화물차 LPG 파워트레인 달고 3만대 돌파..조용한 상용차 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