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난 포드 브롱코 스포츠 부분변경 포착..대형 터치스크린 탑재
대박난 포드 브롱코 스포츠 부분변경 포착..대형 터치스크린 탑재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23.12.26 05:30
  • 조회수 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출시될 포드 브롱코 스포츠(Bronco Sport) 부분변경 모델에 대형 터치스크린이 탑재된다.브롱코 스포츠는 포드에게 꽤나 쏠쏠한 수익을 안겨준 모델이다. 3만달러가 넘는 소형 SUV로 큰 폭의 판매 신장을 일궈냈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 부분변경 (출처=카스쿱스)

 

부분변경 브롱코 스포츠는 기존 멋진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아 소폭의 수정만 가한다. 대신 내부는 첨단 냄새가 물씬 풍기는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새로운 오프로드 트림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미국 자동차 미디어 카스쿱스는 브롱코 스포츠 테스트를 포착했다. 내부 대부분은 가려져 있지만 대형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테스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존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비해 새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훨씬 더 커 보인다. 이스케이프 옵션인 13.2인치와 상당히 비슷하다. 이는 소프트웨어가 포드 싱크4(SYNC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유용한 업데이트가 많이 제공될 것을 암시한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 부분변경 (출처=카스쿱스)

 

대시보드 역시 새롭게 설계해 수직 통풍구를 다른 곳으로 옮길 가능성이 커 보인다. 상대적으로 디스플레이 하단을 터치 컨트롤로 대체한 것으로 추정돼 사당수 물리 버튼이 사라질 가능성이 커 보인다 .


외부는 브롱코 스포츠 전면과 후면에 위장막이 여전해 판별이 쉽지 않다. 전반적으로 외관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평가가 워낙 좋아 거의 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신 훨씬 더 오프로드 성능이 추가된 신규 트림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포착된 테스트 차량은 주변에 머스탱 마하-E 랠리와 같은 밴드가 있는 견고한 6스포크 휠을 장착했고 두툼한 굿이어 R/T 타이어를 신겼다. 휠 아치 주변의 검은색 클래딩을 재설계해 기존 오프로드 성능이 가장 강력한 배드랜드(Badlands) 모델보다 훨씬 더 공격적으로 보인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