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개발..스트리밍부터 게임까지
포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개발..스트리밍부터 게임까지
  • 안예주
  • 승인 2024.01.25 18:30
  • 조회수 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자동차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포드 링컨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를 선보였다. 기존 불편했던 점을 해결하면서  5배 빠른 작동 속도와 차량 내 게임, 스트리밍 컨텐츠 등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다. 새 시스템은 포드와 럭셔리 브랜드 링컨에 모두 적용된다.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는 볼보와 같이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이다. 5배 이상 빠른 메인 처리와 약 14배 빠른 그래픽 처리가 가능해 현재까지 나온 자동차 OS로 가장 빠른 소프트웨어로 볼 수 있다. 또한 머스탱 마하-E와 같이 실제 포드 및 링컨 모델에 탑재된 디스플레이에 비해 4배의 메모리와 8배의 저장 공간을 자랑한다.

 

 

포드는 최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점점 복잡해지고 산만해짐에 따라, 새로운 시스템을 단순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디스플레이 오른쪽에 위젯을 배치하여 미디어, 날씨, 연비 등의 보조 기능에 빠르게 엑세스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개인화된 디스플레이와 운전 위치 설정 등 운전자 프로필에 맞게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다. 운전자 맞춤형 설정에는 좌석, 스티어링 휠 및 미러 위치 등을 포함한다.

 

 

안드로이드 기반 소프트웨어인 포드 및 링컨 모델은 구글 지도 및 구글 어시스턴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핸즈프리 운전을 위한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하는 아마존 알렉사 통합기능도 패키지의 일부이다. 또한 애플 사용자는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 프라임 비디오, 유튜브 등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한 앱을 통해 탑승객은 이동 중에도 좋아하는 컨텐츠를 스트리밍 할 수 있다. BMW는 올해 2024CES에서 멀티 플레이어 게임이 가능한 인포테인먼트를 선보인 바 있다. 이에 뒤지지 않고 포드도 주차 상태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 차량 내 게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게임 기능과 함께 블루투스 지원 게임 컨트롤러도 제공된다. 대표적으로 탑재된 게임은 포드 전용 버전의 ‘아스팔트 니트로’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에서 더 많은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내 게임 기능은 차량 안에서 운전자가 더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다.

 

 

아울러 탑승객은 비발디 브라우저 앱이나 곧 제공될 구글 크롬을 통해 인터넷 서핑도 즐길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사용할 수 없는 승객은 와이파이 핫스팟이 제공되므로 뒤자석에서도 인터넷 서핑이 가능하다. 

 

현재 포드 링컨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는 링컨 SUV 노틸러스에 가장 먼저 탑재했다. 포드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를 자사의 새로운 전기 트럭 ‘프로젝트 T3’ 에 적용할 계획을 밝히며, 향후 더 많은 모델로 확장할 것을 암시했다.

 

 

안예주 에디터 yj.ahn@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