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서 가장 럭셔리한 전기 SUV..마이바흐 EQS SUV 최초 공개
세계서 가장 럭셔리한 전기 SUV..마이바흐 EQS SUV 최초 공개
  • 김태진 편집장
  • 승인 2023.04.17 21:00
  • 조회수 10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가 17일 중국 상하이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마이바흐 EQS 680 SUV는 고급스럽고 세심한 외관 디자인, 섬세한 장인정신으로 완성한 안락한 실내 공간에 더해 최대 출력 484 kW와 최대 토크 95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도, 뒷좌석 탑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한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 일등석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이그제큐티브 시트 및 쇼퍼 패키지 등 고급 편의사양 대거 탑재했다. 

 

전면부는 메르세데스-EQ의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 크롬 처리된 트림 스트립이 수직으로 배열되어 입체적인 깊이감을 강조하면서 마이바흐와 EQ의 디지인을 조화롭게 융합했다. 후드 중앙의 삼각별은 마이바흐 모델이 보여주는 럭셔리를 상징한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투톤 컬러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완성할 수 있다.

 

마이바흐 EQS SUV는 차량 곳곳에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과 레터링을 새겨 넣었다. 뒷좌석 도어 측면, B-필러와 D-필러, 사이드 범퍼의 트림 부분 등에 세심하게 배치된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이 대표적이다. 클래식한 마이바흐 레터링은 디지털 라이트 헤드라이트와 연결되는 크롬 처리된 장식 스트립과 더불어 테일 게이트, 리어 에이프런, 스포일러 립에도 새겨졌다. 

 

휠에서도 품격과 디테일을 살렸다. 고광택 블랙 클래딩(cladding)이 적용된 휠 아치는 SUV의 강인한 감성을 자랑하고, 21인치 또는 22인치 알로이 및 단조 휠이 적용됐다.

 

인테리어는 앞좌석에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가 눈길을 끈다. 전용 시작화면이 3개의 디스플레이에 등장해 탑승객을 반기고, 제로-레이어(Zero-layer)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계기반 내 마이바흐 모드를 별도로 설정 가능하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에스프레소 브라운과 발라오 브라운 펄 컬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가 기본 적용된다. 크리스탈 화이트와 실버 그레이 펄 컬러를 선택하면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적용된다. 시트에 사용되는 모든 색상의 가죽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공정됐다.

 

이에 더해,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시스템, 헤드레스트 쿠션, 앞좌석 등받이, 뒷좌석 공간 등 곳곳에도 마이바흐 엠블럼을 적용했다. 뒷좌석은 정교한 소재, 궁극의 장인 정신이 깃든 세심한 디자인 요소가 최고급 라운지와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앞좌석과 동일하게 통풍, 마사지, 및 목과 어깨 온열 기능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시트가 기본 장착됐다. 쇼퍼 패키지에는 종아리 마사지 기능이 포함돼 주행 중에도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뒷좌석 승객이 리클라이닝 기능을 선택하면 앞좌석 동반석 시트가 자동으로 앞으로 움직여 뒷좌석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두 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7인치의 MBUX 뒷좌석 태블릿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뒷좌석 승객들도 차량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직접 조작할 수 있다. 블루투스 또는 HDMI를 통해 휴대폰, 노트북 등의 기기를 연결하여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직관적이로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돕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도 기본 탑재됐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최초로 시트 커버 등 실내 마감 소재로 베지터블 탠 가죽을 사용했다. 가죽 태닝 원료로 커피 원두 껍질을 사용했으며, 유화가지 공정 원료도 모두 식물성 성분을 기반으로 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가죽을 공정하는 기준을 정립하고, 사육장부터 최종 완제품까지 전체 가죽 공급 체인을 검토한다. 가죽 공급업체들은 불법 삼림 벌채나 자연림 손실없이 방목장을 운영해야 하며, 각 종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사육되는 동물에게서만 가죽을 채취할 수 있다. 

 

마이바흐 EQS SUV에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드라이빙 모드, 속도 및 하중에 따라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주행 속도에 따라 전고가 최대 35mm까지 높아지며, 조향각이 최대 4.5°에 이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기본이다.

 

이와 더불어 에코, 스포츠, 오프로드, 인디비주얼 주행모드가 포함된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이 적용돼 주행모드에 따라 모터, ESP,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특성을 변경할 수 있다. 기본 장착된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은 기존 컴포트 주행 모드를 대체하는 모드로, 뒷좌석 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해준다.

 

이밖에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하는 대형 헤파 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패키지 ▲차량 내 오디오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과 15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탑승객의 취향에 따라 감각적인 향을 선사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가 탑재됐다. 에어 밸런스 패키지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를 위해 특별히 조향된 No.12 무드 에보니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주요 제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680 SUV

길이*너비*높이 (mm)

5,125 X 2,034 X 1,721

휠베이스 (mm)

3,210

모터 최고 출력 (kW)

484

모터 최대 토크 (Nm)

950

1 충전 예상 주행거리 (km)*

최대 600 km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