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2 티저 공개…3천만원대 저가형 시대 임박

16일 열린 테슬라 주주총회 자리에서 테슬라의 엔트리 모델이 될 ‘모델 2’(가칭) 티저 사진이 공개됐다. 일론 머스크 CEO는 " 아직 공개하지 않은 신 모델 2종을 개발 중"이라며 "설계 단계가 아니라 ‘제작 중’이라 연간 500만 대 판매량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이미지는 엔트리급 전기차 모델 2로 보이며 그동안 출시된 테슬라 모델과 유사한 사이드 프로포션을 갖췄다. 모델 2는 2만 5000달러(한화 약 3,338만원) 가격대의 저가형 전기차 포지션을 맡게 된다.

 

저렴하고 작은 전기 차지만 테슬라 특유의 OTA 기술과 주행보조 기술로 상당한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 아직 가격이나 성능, 주행거리 등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테슬라가 최근 53kWh 용량의 인산철 배터리를 적용한 신차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혀 500km대 주행거리를 갖출 가능성도 있다. 모델3보다 작고 가벼워 효율성은 더 좋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앞서 차세대 플랫폼 계획도 발표했다. 소형 차량에도 대응 가능하게 설계된 신형 플랫폼은 기존 차대에 각종 부품을 설치, 조립하는 것이 아닌 최종 조립 전 각 부품을 큰 덩어리로 완성해 하나로 합치는 새로운 생산 방식으로 대폭 생산비를 줄일 수 있다. 


테슬라 엔트리급 전기차는 멕시코 공장이 완공되는 시점인 2025년 이내  출시될 예정이다.

 

김태현 에디터 th.kim@cargu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카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