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새로운 모터 탑재 가능성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새로운 모터 탑재 가능성
  • 서동민
  • 승인 2023.10.01 05:30
  • 조회수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이하 신형 모델 3)가 공식 출시된지 어느새 한 달이 넘었다. 다만 아직까지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트림이 하나 있다. 바로 퍼포먼스 트림이다. 사전 예약 중인 중국 시장에서는 싱글모터 RWD 및 롱레인지 듀얼모터 AWD 트림만 출시된 상태다. 

 

또한 일부 시장에서는 기존 모델 3 퍼포먼스를 주문한 고객에게 주문 취소 통보가 전해져 “테슬라가 신형 모델 3부터 퍼포먼스 트림을 선보이지 않을 수 있다”라는 루머도 퍼졌다.

 

 

다행히 네덜란드 차량 인증기관에서 유출된 모델3 RDW 유럽 형식 인증서에 따르면 신형 모델 3에서도 퍼포먼스 트림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독일의 테슬라 포럼 TFF(Tesla Fahrer und Freunde)의 한 게시물에 따르면 RDW에 7월 모델 3 퍼포먼스가 등재됐다.

 

새로운 점은 차대번호에 있다. 차대번호 8번째 숫자에 문자 ‘T’가 표시됐다. 일반적으로 테슬라의 차대번호 8번째 숫자는 차량의 모터 유형에 해당한다. 기존 모델 3 퍼포먼스는 차대번호 8번째 자리에 ‘L’을 사용했다.

 

또한 테슬라는 유럽형 모델 S/X 플레드의 차대 번호에 ‘T’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차량 모두 트라이 모터를 탑재하고 있다. 

 

 

다만 트라이 모터를 그대로 탑재할 가능성은 극히 낮다. 트라이 모터를 탑재한 모델 3 퍼포먼스의 성능이 모델 S/X 플레드의 성능을 압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때문에 신형 모델 3 퍼포먼스는 트라이 모터가 아닌 새로운 듀얼 모터가 장착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