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부분변경 2024년 나온다..디자인 대폭 변화
테슬라 모델Y 부분변경 2024년 나온다..디자인 대폭 변화
  • 김태현
  • 승인 2024.01.01 15:00
  • 조회수 6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가 모델 Y 부분변경 개발을 거의 끝내고 2024년 출시할 것으로 확인됐다.

 

테슬라는 2023년 '프로젝트 하이랜더’라는 코드명을 달고 새롭게 변신한 모델 3를 공개했다. 이후 이를 기반으로 한 크로스오버 SUV인 모델 Y 업데이트를 준비해왔다. 신형 모델 Y는 2024년 중반쯤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테슬라는 세계 최대 전기차 자리를 놓고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중국 시장에 우선적으로 부분변경 모델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2023년초 모델Y 상품성 개선모델을 내놓은 바 있다. 새로운 휠 디자인과 헤드램프를 변경하는 등 사소한 업데이트였다. 내년 예정된 페이스리프트는 외관 디자인부터 큰 폭의 변화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부분변경 모델 Y 생산을 위해 상하이공장 설비를 개선할 예정이다. 설 연휴기간 약 일주일 동안 생산을 중단한다. 생산이 재개된 이후 더 많은 시설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모델Y는 테슬라에서 상당히 중요한 차량이다. 우선 2023년 전세계 시장에서 단일 차종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승용차에 이름을 올린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모델Y 최대 수요국인 중국은 전체 판매량의 75%를 차지한다. BYD와 샤오펑과 같은 중국 자국 브랜드와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모델3와 마찬가지로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변경하고 주행거리를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엠비언트 라이트를 포함하고 기어 쉬프터를 없애는 등 인테리어도 확 바뀔 예정이다. 
 
 
김태현 에디터 th.ki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